2025년 검색광고마케터 독학 준비하고 계시다면, 필수로 알아야하는 검색광고 주요 용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!
본문 하단에 검광마요약본 공유 링크 올려두었으니,
무료요약본 필요하다면 해당 포스팅에 댓글남겨주세요 😊
1. 검색광고 개념 및 특징
1) 개념
- 온라인 이용자들이 포털사이트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검색할 때 결과에 기업의 웹사이트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기법
- 기업은 포털의 광고 운영시스템에 관련 키워드를 등록하고,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하여 잠재고객의 유입을 유도
- 이용자의 능동적인 검색활동에 의해 노출되기에, 정확한 타기팅이 가능
- 키워드광고, SEM (Search Engien Marketing), SA, Paid search 라고도 한다.
- 오픈마켓 성장으로 최근에는 오픈마켓에서도 검색광고 이루어짐
2. 검색광고 주요 용어들
KPI 광고의 목표 (핵심성과지표) | 품질지수: 광고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 |
대표키워드: 조회량 높은 키워드 | 순위지수: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지수 |
세부키워드: 조회량 낮은 더 구체적인 키워드 | ★직접전환: 광고클릭 30분 이내에 마지막 클릭으로 발생한 전환 |
시즈널키워드: 특정 시기에 급증하는 키워드 | ★간접전환: 광고클릭 이후 30분부터 7~20일 정도의 전환 추적기간 내에 발생한 전환 |
광고소재 | 연결URL: 광고클릭 시 도달하는 랜딩페이지 |
확장소재: 광고에 반드시 표시되지는 않음 | 표시URL: 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에서 공통으로 확인되는 URL로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URL |
*전환: 광고행위가 비즈니스 목표 (EX. 구매, 회원가입, 예약 등) 로 이루어지는 것을 뜻함.
UV 순방문자 | 일정기간 사이트에 1회이상 방문한 사람 중복 없이 카운트. |
PV 페이지뷰 | 웹사이트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 페이지를 둘러본 횟수 |
DT 체류시간 | 사이트에 방문하여 체류한 시간, PV와 함께 고객 충성도 알 수 있는 지표 |
CPC | 클릭당 비용 지불, CPC비용은 실시간 변동 |
CPM | 1천회 노출 당 비용, 배너 같이 불측정 다수 대상으로 하는 정액제 광고에서 사용됨. |
CPS | 한 건의 주문 만드는 데 투입된 광고비 구매당 비용 (Per Sale) |
CPL | 회원가입 및 상담신청당 가격 |
CPI | 다운로드 발생 건마다 비용 발생. 설치당 가격. |
CPV | 동영상 광고 노출 시 과금 방식.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해야 과금됨 |
검색광고마케터 무료요약본 공유드립니다.
아래 포스팅에 댓글 남겨주시면 요약본 파일 비밀번호 알려드립니다.
[검색광고마케터 1급 독학] 요약본 무료공유, 이론 정리, 합격후기
지난 포스팅에서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일정 및 독학 꿀팁을 공유드렸는데요! 검색광고마케터 독학으로 준비하시는 모든 분께 도움이 되고자 제가 직접 공부하며 정리한 요약본 무료 공유 드립
jjou-adblog.tistory.com
'검색광고마케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검색광고마케터 1급 독학] 2025년 시험일정, 공부 꿀팁, 요약본 공유 (17) | 2025.02.01 |
---|---|
[검색광고마케터 1급 독학] 요약본 무료공유, 이론 정리, 합격후기 (87) | 2023.08.29 |
[검색광고마케터 1급 독학] 공부 방법, 책 추천, 시험일정, 시험후기 (0) | 2023.08.26 |